2013년 4월 27일 토요일

교과교재론 `천재교육(김)`과 `두산동아` 교과서 비교 및 평가

교과교재론 `천재교육(김)`과 `두산동아` 교과서 비교 및 평가
[교과교재론] `천재교육(김)`과 `두산동아` 교과서 비교 및 평가.pptx


목차
1.같은 교육과정, 다른 교과서
2.교과서 선정
3.도입부
4.전개부 – 시작 전 활동
5.전개부 - 제재
6.전개부 – 제재 주변
7.전개부 - 활동
8.정리부 – 단원 마무리
9.정리부 – 평가
10.정리부 – 단원 외 활동
11.정리부 – 지면의 조화
12.종합

본문
성취기준

소단원1. [7-읽-(4)]
특별한 경험을 기록한 글을 읽고
글쓴이의 경험에 비추어 자신의
삶을 성찰한다.

소단원2.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소단원3. [7-쓰-5]
자신의 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독자에게 감동이나 즐거움을
주는 글을 쓴다.

성취기준

소단원1.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소단원2.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소단원3.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본문내용
개부, 정리부 비교 !

교과서 선정
두산동아 vs 천재교육(김)

교과서 선정
두산동아 vs 천재교육(김)
성취기준
소단원1. [7-읽-(4)]
특별한 경험을 기록한 글을 읽고
글쓴이의 경험에 비추어 자신의
삶을 성찰한다.
소단원2.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소단원3. [7-쓰-5]
자신의 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독자에게 감동이나 즐거움을
주는 글을 쓴다.
성취기준
소단원1.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소단원2.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소단원3. [7-읽-1]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교과서 선정
두산동아 vs 천재교육(김)
소단원(2) 글을 잘 읽으려면
- 읽기의 개념과 특성, 원리
이해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