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론 문학과 삶-`비오는 날`과 보편적인 삶에 대한 학습지도안
[비평론] 문학과 삶-`비오는 날`과 보편적인 삶에 대한 학습지도안.docx |
|
목차 비오는날
본문
4. 이 작품의 한 장면을 연극 무대에 올리려고 한다. 연극은 무대라는 제한적 공간에서 펼쳐지는 예술이다. 그만큼 제한된 무대에서 작품의 분위기, 시대적 배경, 공간적 배경 등을 압축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연극 연출가가 되어 인상 깊었던 장면을 선택해보고, 그 장면에 대한 무대를 자유롭게 연출해보자.
 
본문내용 서 다양한 삶의 모습을 글로 쓸 수 있다. 문학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의미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할 수 있다. 캔버스 왼쪽에는 벌거벗은 여인들과 아이들이, 오른쪽에는 이들에게 총과 칼을 겨누고 있는 철갑 투구의 병사들이 있다. 아무런 저항의 무기를 소유하지 못한 여인들은 공포에 질려 얼굴이 일그러져 있거나 체념한 듯 무표정하게 앉아있고, 우는 아이를 꼭 안고 있기도 하다. 어린이들은 여인의 품속으로 달려들거나, 이런 무시무시한 상황조차 파악되지 않는 듯 흙장난을 하고 있다. 파블로 피카소, <한국에서의 학살> 학습 목표 1 단원의 길잡이―11 <한국에서의 학살>, 이 작품은 제목에서 말하고 있듯, 1950년 발발한 한국 전쟁의 참상을 그린 것이다. 파블로 피카소는 한 번도 한국에 오지 않았지만, 전쟁에 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