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단원 설정의 이유 Ⅲ. 대단원 개관 Ⅳ.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 (총 6차시 구성) Ⅴ. 지도상의 유의점 Ⅵ. 교수학습 지도과정 (총6차시 약안)
본문 평가 및 정리 전체학습 학습내용정리 및 확인 (3분/ 45분)  학습목표를 다시 한 번 읽도록 한다.
 오늘의 학습내용에 대해 간략한 질문을 하면서 수업을 정리하고, 중요한 내용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  학습목표를 소리 내어 읽는다.
 교사의 질문에 대답하며 수업내용을 정리한다.
PPT  다음 차시를 예고하며 수업을 끝낸다.
 학생들과 인사한 후 수업을 마무리한다.  교사의 다음 차시 안내에 따라, 다음 시간까지 교과서를 미리 예습 해온다.
 교사와 인사 후 수업을 마무리한다. 다음 차시 예고 수업 종료
본문내용 래엔 컬처그룹 ■ 단원명 가. 대단원 : 3. 인간의 심리와 갈등 이해 나. 소단원 : (1) 인물의 심리와 갈등 (2) 상대를 고려하여 말하기 (3) 의도에 따른 사동ㆍ피동 표현 Ⅱ. 단원 설정의 이유 국어 교과서에서 배운 나비를 잡는 아버지와 노래 주머니를 통해서 소설과 곡에 드러난 인물의 심리와 갈등, 표현과 대화에 담긴 의도를 알아보는 활동을 해 보았다. 생활 국어 교과서에서는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인물의 심리와 갈등에 따라 말이나 표현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아보는 보충, 심화 활동을 제시하기 위해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Ⅲ. 대단원 개관 1. 대단원 학습목표 1. 문학 작품에 드러난 인물의 심리 상태와 갈등의 해결 과정을 파악할 수 있다. 2. 표현 의도에 따라 사동피동 표현이 달리 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