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아동관찰일지, 아동관찰보고서, 발달영역별영유아관찰, 유아관찰,아동관찰보고서,아동발달관찰보고서

아동관찰일지, 아동관찰보고서, 발달영역별영유아관찰, 유아관찰,아동관찰보고서,아동발달관찰보고서
아동관찰일지 아동발달영역별 관찰 및 분석.hwp


목차
아동관찰일지 아동발달영역별 관찰 및 분석

1. 대상 아동에 대한 정보

2. 대상 아동의 특징적 관찰 장면 기술
-영유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
-영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
-영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발달
자아개념의 발달
도덕성 발달

3. 영유아 관찰내용에 대한 질문

본문
아동관찰일지 아동발달영역별 관찰 및 분석

1. 대상 아동에 대한 정보

2. 대상 아동의 특징적 관찰 장면 기술
-영유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
-영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
-영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발달
자아개념의 발달
도덕성 발달

3. 영유아 관찰내용에 대한 질문

본문내용
유아의 엄마가 운영하는
피아노학원
유아의 아빠는 회사원이고, 엄마는 피아노 선생님이다. 1남 1녀의 자녀 중 장녀이고, 24개월 된 남동생이 있다.
월령
생후 60개월
성별

2. 대상 아동의 특징적 관찰 장면 기술
-영유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
내가 관찰하기로 한 아이는 생후 60개월이 된 여자아이다. 치아는 젖니 20개로 아직 영구치가 나지 않은 상태였다. 또 아이는 오른손잡이였다.
유아의 소근육 기능의 발달 중에 아이의 젓가락 사용에 대해 관찰해봤다.
유아는 Yamashita가 분석한 단계 중 제5단계에 해당하는 인지와 중지만으로 젓가락질을 했다. 약지나 새끼손가락은 젓가락질을 하는데 별 도움이 되지 못했다.
-영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
유아의 인지발달 중에서도 보존개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동

하고 싶은 말
아동관찰일지, 아동관찰보고서, 발달영역별영유아관찰, 유아관찰,아동관찰보고서,아동발달관찰보고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