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관찰일지, 아동관찰보고서, 발달영역별영유아관찰, 유아관찰,아동관찰보고서,아동발달관찰보고서
아동관찰일지 아동발달영역별 관찰 및 분석.hwp |
|
목차 아동관찰일지 아동발달영역별 관찰 및 분석
1. 대상 아동에 대한 정보
2. 대상 아동의 특징적 관찰 장면 기술 -영유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 -영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 -영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발달 자아개념의 발달 도덕성 발달
3. 영유아 관찰내용에 대한 질문
본문 아동관찰일지 아동발달영역별 관찰 및 분석
1. 대상 아동에 대한 정보
2. 대상 아동의 특징적 관찰 장면 기술 -영유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 -영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 -영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발달 자아개념의 발달 도덕성 발달
3. 영유아 관찰내용에 대한 질문
본문내용 유아의 엄마가 운영하는 피아노학원 유아의 아빠는 회사원이고, 엄마는 피아노 선생님이다. 1남 1녀의 자녀 중 장녀이고, 24개월 된 남동생이 있다. 월령 생후 60개월 성별 女 2. 대상 아동의 특징적 관찰 장면 기술 -영유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 내가 관찰하기로 한 아이는 생후 60개월이 된 여자아이다. 치아는 젖니 20개로 아직 영구치가 나지 않은 상태였다. 또 아이는 오른손잡이였다. 유아의 소근육 기능의 발달 중에 아이의 젓가락 사용에 대해 관찰해봤다. 유아는 Yamashita가 분석한 단계 중 제5단계에 해당하는 인지와 중지만으로 젓가락질을 했다. 약지나 새끼손가락은 젓가락질을 하는데 별 도움이 되지 못했다. -영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 유아의 인지발달 중에서도 보존개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동
하고 싶은 말 아동관찰일지, 아동관찰보고서, 발달영역별영유아관찰, 유아관찰,아동관찰보고서,아동발달관찰보고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