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교1학년 핸드볼 수업 단원계획안, 학습활동지, 교수학습 과정안
[교육학] 고등학교1학년 핸드볼 수업 단원계획안, 학습활동지, 교수학습 과정안.hwp |
|
목차 단원내용 단원길이 학생특성 수업자료 세부내용
유의사항
학습활동지(1) - 핸드볼?? 핸드볼!! 학습활동지(2) - 핸드볼 경기에 앞서. 학습활동지 - 기본기술 복합 연습 교수학습 과정안(핸드볼)
본문
- 모든 운동경기는 아주 기본적인 규칙 숙지는 필수적이다. 핸드볼 역시 그렇다!!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해 보자!!
<단답식> - 핸드볼은 골키퍼 ( )명, 필드플레이어 ( )명, 총 ( )명이 실시하는 스포츠 이다. - 볼을 드리블 하지 않은 상태에서 최대 ( )스텝까지 허용된다.
<O, X 문제> - 핸드볼 공은 남자용 3호, 여자용 2호로 실시한다. () - 드리블을 실시할 때 축구처럼 발로 드리블을 할 수 있다. () - 드리블 후 공을 가진 상태에서 또 다시 드리블을 할 수 있다. () - 비신사적인 행위를 행하면 2분간 퇴장 할 수 있다. () - 9m라인을 밟고 슛을 하면 그 슛은 무효가 된다. ()
본문내용 초보자 핸드볼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도가 부족 수업자료 대 체육관(핸드볼 코트) 학생 4∼5명당 핸드볼 공1개씩 (3호 : 5개 / 2호 : 5개) 꼬깔 5개, 핸드볼 골대, 팀 조끼(약 10개) 세부내용 1차시 : 핸드볼에 대한 총괄적 안내(규칙, 경기장과 장비, 복장기본 안전수칙, 유의사항) 2∼3차시 : 다양한 패스와 캐치(오버핸드패스, 리스트패스, 러닝패스, 캐치) 4차시 : 피스톤 운동과 사이드스텝 5차시 : 드리블 6차시 : 슛(스텝 슛, 점프 슛) 7∼8차시 : 기본기술 복합 연습(패스, 드리블, 슛) 9차시 : 개인 공격전술, 개인 수비전술 10차시 : 팀 공격 전술, 팀 방어 전술 11∼12차시 : 공격 / 수비 전술 복합 연습(개인, 팀) 13∼15차시 : 실제 핸드볼 경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