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주변에 개입이 필요한 아동을 선정하여, 아동의 문제를 사정과, 그 아동에 대한 개입계획을 작성하시오.

주변에 개입이 필요한 아동을 선정하여, 아동의 문제를 사정과, 그 아동에 대한 개입계획을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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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아동 복지론>
주변에 개입이 필요한 아동을 선정하여, 아동의 문제를 사정과 그 아동에 대한 개입계획을 작성하시오.

깨무는 아이
출생에서부터 1~2세까지의 시기를 구강기라고 한다. 이 시기에는 이가 나기 시작하면서 무는 행동이 시작된다. 아이가 세상을 탐구하는 하나의 방식이기도 하며 어떤 아기들은 흥분했을 때나 놀면서 무는 경우도 있다. 이때 나타나는 물고 빠는 행동은 정상적인 발달 과정의 일부분이다. 하지만 3세 이후에도 무는 행동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정신적인 발달의 관점에서 보면 공격성이 주된 원인이 될 수 있고


본문내용
한다. 이 시기에는 이가 나기 시작하면서 무는 행동이 시작된다. 아이가 세상을 탐구하는 하나의 방식이기도 하며 어떤 아기들은 흥분했을 때나 놀면서 무는 경우도 있다. 이때 나타나는 물고 빠는 행동은 정상적인 발달 과정의 일부분이다. 하지만 3세 이후에도 무는 행동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정신적인 발달의 관점에서 보면 공격성이 주된 원인이 될 수 있고 애착 이론의 관점에서 보면 아이의 물어뜯는 행동은 일종의 놀이, 위안을 추구하기 위한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발달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언어 발달이 느리거나 지능의 발달이 지연된 경우의 아이에서 많이 보이는 행동이다. 무는 행동을 자주하는 아이의 이유로는
첫째 감정이 억제된 아이에게서 나타난다. 2세 이후부터 자기주장과 고집이 생기면서 다른 사람

하고 싶은 말
사용 했던 자료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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