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7일 토요일

교육학 언어지도 활동계획안-만4세 건강한 생활 `우리몸을 깨끗하게 씻어요`

교육학 언어지도 활동계획안-만4세 건강한 생활 `우리몸을 깨끗하게 씻어요`
[교육학] 언어지도 활동계획안-만4세 건강한 생활 `우리몸을 깨끗하게 씻어요`.hwp


목차
활동명
주제
수행 시간
활동 목표

사전 계획

자료 준비

활동 방법

저장계획
첨부 자료 ①주간계획
첨부 자료 ②일정표


본문
활동의 도입 ∙ 전개 ∙ 마무리
① 활동의 도입 :
* 활동 전날에 이야기 나누었던 ‘땀은 어디서 나왔지?’라는 발문을 통해 유아의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집중시킨다.
* 주인공 상민이의 등장으로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② 활동의 전개 :
* 유아의 흥미 유지를 위해 이번엔 어떤 동물이 나올까?라는 질문을 하는 등의 발문을 한다.
그동안 어떤 동물이 나왔지?라고 그동안의 내용을 상기시킨다.
짠, 뾰로롱, 퐁당, 펑등의 의성어를 사용하여 주의를 집중시킨다.
* 아동의 반응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선생님의 생각을 먼저 말해본다 등의 방법으로 아동의 대답을 유도한다.


본문내용
00
수행 장소
교실 대집단 영역
활동 목표
나와 몸을 깨끗이 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목욕이 즐거운 것이라는 생각을 심어주어 청결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동화를 통해 목욕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그 필요성을 안다.
사전 계획
동화 목욕은 즐거워를 먼저 읽어보고 앞치마 동화라는 매체에 맞도록 내용을 정리한다.
앞치마와 등장인물들을 만들 재료를 구비한다.
적절한 발문을 준비한다.
유아의 반응을 예상해 본다.
예행연습을 시행한다.
교실의 사용 공간 : 대그룹영역
의자하나에 선생님이 앉고, 아이들은 카펫에 선생님 앞쪽에 둥그렇게 앉도록 한다.
자료 준비
앞치마(앞치마 위에 욕조, 문 등의 환경구성),
주인공(상민)동물 등의 인형(푸카, 거북이, 펭귄, 물개, 하마, 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