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7일 토요일

유아교육 만 2세 유아의 수과학 지도 활동

유아교육 만 2세 유아의 수과학 지도 활동
[유아교육] 만 2세 유아의 수과학 지도 활동.pptx


목차
::만 2세 유아의 인지발달 특성 ::
:: 만 2세 유아의 수과학 탐구활동 계획안::
::평가 및 소감::


본문
:: 만 2세 유아의 수과학지도 활동 계획안 ::



# “ 누구 목도리가 더 길까?“
→대상연령: 만 2세, 관련영역: 탐색 및 조작영역,
준비물: 다양한 길이의 목도리

#관련주제 →월간: 추워요, 주간: 옷차림이 달라졌어요.

#목표 ① 다양한 목도리의 색과 느낌을 비교해 본다.
② 길이를 비교해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 사전준비 : 날씨가 달라진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추운 날씨에 입어야 하는 옷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본문내용
# 그림책 읽어 주면 잠시동안 가만히 듣고 있을 수 있다.
# 동물 울음소리 3~4가지를 흉내낼 수 있다.
# 3단어 정도의 간단한 문장을 말할 수 있다.
# 인사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 간단한 질문에 대해 “예/응”, “아니오/아니”로 대답할 수 있다.
#“많다”, “적다”, “없다”, “크다”, “작다”라는 단어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어떤 사물의 이름을 말해주면 해당 부분을 가리킬 수 있다.
# 나이 말해보라 하면 나이 수만큼 손가락 펴 보일 수 있다.
# 같은 색끼리 맞출 수 있다.
# 다른 사람이 알아보기는 어려운 수준이지만, 대상 흉내내 그릴 수 있다.
# 어른 행동 보고 전화 받기, 요리, 화장하기 등 행동 흉내낼 수 있다.
# 물건 분해하여 원래 상태와 비슷하게 조립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