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만 2세 유아의 인지발달 특성 :: :: 만 2세 유아의 수과학 탐구활동 계획안:: ::평가 및 소감::
본문 :: 만 2세 유아의 수과학지도 활동 계획안 ::
# “ 누구 목도리가 더 길까?“ →대상연령: 만 2세, 관련영역: 탐색 및 조작영역, 준비물: 다양한 길이의 목도리
#관련주제 →월간: 추워요, 주간: 옷차림이 달라졌어요.
#목표 ① 다양한 목도리의 색과 느낌을 비교해 본다. ② 길이를 비교해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 사전준비 : 날씨가 달라진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추운 날씨에 입어야 하는 옷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본문내용 # 그림책 읽어 주면 잠시동안 가만히 듣고 있을 수 있다. # 동물 울음소리 3~4가지를 흉내낼 수 있다. # 3단어 정도의 간단한 문장을 말할 수 있다. # 인사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 간단한 질문에 대해 “예/응”, “아니오/아니”로 대답할 수 있다. #“많다”, “적다”, “없다”, “크다”, “작다”라는 단어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어떤 사물의 이름을 말해주면 해당 부분을 가리킬 수 있다. # 나이 말해보라 하면 나이 수만큼 손가락 펴 보일 수 있다. # 같은 색끼리 맞출 수 있다. # 다른 사람이 알아보기는 어려운 수준이지만, 대상 흉내내 그릴 수 있다. # 어른 행동 보고 전화 받기, 요리, 화장하기 등 행동 흉내낼 수 있다. # 물건 분해하여 원래 상태와 비슷하게 조립할 수 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