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4일 수요일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연체험 과학교육의 개념
2.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 계획
1) 활동명
2) 활동 목표
3) 활동자료
4) 활동방법
3. 계획한 자연체험 활동을 통한 학습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2.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 계획
1) 활동명
텃밭에서 발견한 무당개구리가 궁금해요.
2) 활동 목표
첫째, 새로운 사물을 발견한 즐거움을 느껴본다.
둘째, 텃밭에서 발견

.
.
3. 계획한 자연체험 활동을 통한 학습 효과
유아는 어른이나 교사의 인위적인 가르침이 아닌 자연과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스스로 발견한 다양한 것들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능동적이고 과학적으로 자라나게 된다. 유아의 생활공간인 유아교육기관에서 짧은 시간이라도 자연을 접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일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자연을 만나는 방법 중 특히 텃밭은 유아에게 훌륭한 자연학습장이 될


참고문헌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임명희,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언어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광주교대, 2012


하고 싶은 말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