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9일 월요일

행동수정 행동수정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그 이론을 토대로 매일 지각을 하는 학생의 행동을 올바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

행동수정 행동수정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그 이론을 토대로 매일 지각을 하는 학생의 행동을 올바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
[행동수정] 행동수정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그 이론을 토대로 매일 지각을 하는 학생의 행동을 올바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수정이론

1) 행동수정이론의 역사적 배경
2) 행동수정기법
3) 차별강화
4) 토큰강화

2. 매일 지각을 하는 학생의 행동을 올바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
1) 토큰강화
2) 행동계약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행동수정의 기본전략은 부적응적인 행동을 제거하는데 있다. 그렇다면 행동수정 기술을 선택하는 기준을 토대로 효과적인 행동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부적응적인 행동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 아니라 부적응행동과 대치될 행동을 선정하여 이를 강화해줌으로써 자연적으로 부적응행동을 소멸시키는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이다. 복잡한 인간행동의 대부분은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조작적 조건형성에 의해서 학습된다. 학습자가 다양한 자극을 제공하는 복잡한 환경에 처했을 때 그 중 특정 자극이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보인 특정반응이 만족할만한 보상을 받으면 반응-보상 관계가 학습되어 같은 반응이 다시 일어날 확률이

참고문헌
이성진, 행동수정, 교육과학사, 2001.
전순화 외, 부모교육, 양서원, 2000.
박소현 외, 학습과 행동, 시그마프레스, 2004.

하고 싶은 말
행동수정 행동수정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그 이론을 토대로 매일 지각을 하는 학생의 행동을 올바르게 고칠 수 있는 방법에 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