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조직이 갖는 특성 1) 호혜조직이 갖는 특성 2) 사업(기업)조직이 갖는 특성 3) 서비스(봉사)조직이 갖는 특성 4) 공익조직이 갖는 특성
3. 조직이 갖는 특성에 따라 직장생활에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형성되기 위한 방법 1) 공유가치 2) 전략 3) 구조 4) 관리 시스템 5) 구성원 6) 기술 7) 리더십 스타일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오늘날 어떠한 조직 간에 리더십 문제가 새로운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다. 그 이유는 인간은 사회적 구성원으로써 어떠한 형태로든지 개인과 가족, 개인과 단체의 구성원으로서 연결된 조직과 형성되어 있다. 인간은 조직을 떠나서는 그 존재의 의미를 찾을 수 없으며 각종 조직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조직은 특정 목적을 추구하기 위하여 구성된 인간의 집합체이며 조직 구성원의 개인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조직의 특정목적 및 개인의 욕구충족을 위해 리더십의 문제가 더욱 중요시 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조직이 갖는 특성과 직장생활에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형성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