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인적자원관리 담당자의 4가지 역할 1) 전략적 파트너(Business partner) 2) 교육 기획자(Director) 3) 교육과정 개발자(Curriculum Developer) 4) 컨설턴트(Consultant)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적자원관리는 인사관리(personnel management)가 초기에 단순히 사람을 관리하는 개념에서 출발하여 조직적인 프로그램의 개발과 의사결정에 있어서 좀 더 강력하고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발전하였으며, 이에 따른 전략적 사고와 합리적 행동이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기업조직의 인사제도는 사람을 위한 인본주의적인 규범으로 활용되기보다는 조직운영을 위해 강요되는 기능주의적인 제약에 지나지 않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오늘날 인적자원은 개념자체가 기업조직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단순한 생산요소의 하나로서의 인력내지는 노동력이라는 인식에서, 기업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가장 핵심적인 역량을 담당하는 전략적 자산이라는 인식으로 전환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적자원관리 담당자의 4가지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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