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9일 월요일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
1) 청소년에 대한 정범모의 정의
2) 청소년에 대한 Bergis & Roth의 정의
3) 청소년에 대한 Schelsky의 정의
4) 청소년에 대한 Poggeler의 정의
5) 청소년에 대한 한상철(2004)의 정의

2.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

3. 내가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이란 용어는 라틴어로 동사 adescere에서 유래했으며 ‘성장한다, 또는’성숙에 이른다‘란 의미로써, 이 시기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성장이 급속하게 진행된다는 전환기적 의미를 암시하고 있다. 이 청소년 시기는 사람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경제적 성숙을 하며 성인화 되어가는 과도기를 청소년기라 할 수 있다. 때문에 과도기, 중간기, 주변인, 제2의 탄생기, 질풍노도의 시기, 여소성인으로 불리는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의 청소년은 그 나름대로 개성 있는 신체적, 문화적,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진규(2003). 청소년문화. 학지사.
문화관광부(2003). 청소년백서. 문화관광부.
홍봉선 외(2001). 청소년복지론. 양서원.


하고 싶은 말
청소년복지론 청소년은 누구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공통점을 발견하여 설명하고 개인이 생각하는 청소년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논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