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7일 토요일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IEP(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2. 가상 장애인 선정 및 이에 대한 IEP 작성
1) 대상 아동의 인적사항 및 특징
2) 현재 수행능력 평가 및 IEP 작성
3) 단기목표의 세부계획서
4) 단기목표 평가방법 및 내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IEP(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개별화 교육은 수업의 과정에서 아동이 개별적으로 자기 진도를 나간다는 단순한 의미가 아니라 오히려 수업의 전 과정에서 보다 철저한 교사의 진도를 요하며 이러한 교사의 지도하에 개개 아동이 자신의 진도를 맞추어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개발시켜 나가는 학습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원래 교육은 교사와 학생과의

.
.
2. 가상 장애인 선정 및 이에 대한 IEP 작성
1) 대상 아동의 인적사항 및 특징


참고문헌
- 박옥희, “장애인복지론”, 박문사, 2001
- 송태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수세기 지도 방안”, 광주대, 2003
- 전미혜, “웹지원 IEP개발 및 효율성에 관한 연구”, 대구대, 2003
- 정은옥, “아동영어교육의 수준별 개별화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교수-학습연구”, 남부대, 2006
- 박현진, “개별화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울산대, 2009


하고 싶은 말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