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9일 월요일

몬테소리 교육에 관해 서술하기-철학적, 사상적배경, 교육적의미와 내용, 교사의 역할,교육적 시사점등의 내용을 구성으로 하여서 작성하시오

몬테소리 교육에 관해 서술하기-철학적, 사상적배경, 교육적의미와 내용, 교사의 역할,교육적 시사점등의 내용을 구성으로 하여서 작성하시오
몬테소리 교육에 관해 서술하기-철학적, 사상적배경, 교육적의미와 내용, 교사의 역할,교육적 시사점등의 내용을 구성으로 하여서 작성하시오.hwp


본문
몬테소리의 아동관

(1)민감기
➀모든 생물은 어린 시기에 어떤 특정한 고유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감수성이 예
민한 시기가 있는데 이를 ‘민감기(sensitiveperiod) 라고 한다.
➁몬테소리는 6세까지의 영유아기를 민감기라고 함
➂민감기에 있는 영유아는 각 시기마다 특정 행동의 기술을 배우기 위해 그 기술에 대해 무한한 관심과 흥미
를 가지게 되며 그 일을 반복함으로써 그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2)흡수 정신
몬테소리는 영유아들의 자연스러운 지적 호기심을 설명하기 위해 ‘흡수 정신(adsorbent mind)라는 용어를 사용, 흡수 정신은 영유아기의 고유한 특성으로 6세까지 지속

➀무의식적 흡수기
a. 0~3세까지
b. 주변의 인상을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시기
c. 언어, 오감각, 동작이 주로 발달

➁의식적 흡수기
a.3~6세까지
b.의지를 가지고 계획적으로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시기
c.질서, 사회적 관계를 익히게 됨


하고 싶은 말
몬테소리 교육에 관해 서술하기-철학적, 사상적배경, 교육적의미와 내용, 교사의 역할,교육적 시사점등의 내용을 구성으로 하여서 작성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