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3일 화요일

국제기구, 뉴질랜드, 호주,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한국 가운데 한 국가를 선정하여 그 국가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을 정리하고 그 시사점을

국제기구, 뉴질랜드, 호주,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한국 가운데 한 국가를 선정하여 그 국가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을 정리하고 그 시사점을
국제기구, 뉴질랜드, 호주,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한국 가운데 한 국가를 선정하여 그 국가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을 정리하고 그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국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
1) 평생교육규정의 구성
2) 영국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
2. 영국의 평생교육정책의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영국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
1) 평생교육규정의 구성
현행 규정은 4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제1부는 규정의 목적과 용어, 정의에 관한 것이며 제2부는 정부(지방교육당국)가 운영하는 사회 교육기관, 제3부와 제4부는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의 평생교육프로그램과 그에 대한 정부보조에 관한 일이 규정되어 있다. 이 중 제2부는 규정 제2항에서 18항까지이며 그 내용은 인접 지방교육당국과의 협조와 조정에 관한 일(7항), 사회교육시설 및 기구의 건설, 구입


참고문헌
- 김남선, “평생교육개론”, 형성출판사, 2001
- 이용희, “공공도서관의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 2010
- 임태수, “평생교육사 제도에 관한 실태분석”, 한국교원대, 2007


하고 싶은 말
국제기구, 뉴질랜드, 호주,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한국 가운데 한 국가를 선정하여 그 국가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을 정리하고 그 시사점을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