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일 월요일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정서적발달에 미치는 영향(사회복지조사론, 연구가설, 가설검증, 연구설계, 연구문제, 설문지)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정서적발달에 미치는 영향(사회복지조사론, 연구가설, 가설검증, 연구설계, 연구문제, 설문지)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정서적발달에 미치는 영향(사회복지조사론, 연구가설, 가설검증, 연구설계, 연구문제, 설문지).hwp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본론
1. 가설
2. 분석대상
3. 독립변수
4. 종속변수
5. 통제변수
6. 표집계획
7. 느낀점

Ⅲ. 부록
- 척도

본문
Ⅱ. 본론
1. 가설 : 학교폭력을 당할수록 정서적발달이 불안정하다.

2. 분석대상 : 청소년 (중고등학생)

3. 독립변수 : 학교폭력을 당한 청소년

<개념적정의>
학교폭력 :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조

<조작적정의>
학교폭력을 당해본 유무를 묻는 설문지 구성

하고 싶은 말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