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실습의 체계 2. 보육실습의 종류 3. 정규실습의 개념 및 과정 1) 정규실습의 개념 2) 정규실습의 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보육실습의 체계 보육실습은 법적으로 인가받은 어린이집 및 종일제 유치원에서 보육교사 1급 또는 유치원정교사 1급 자격을 가진 사람이 실습을 지도하여야 한다. 실습기간은 4주, 160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야간대학 등의 경우에는 실습을 2회에 나누어 실시할 수 있다. 실습의 평가는 실습계획서에 근거하여 하되,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경우에만 실습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한다. 보건복지부는 2012년 8월 17일 보육실습 내실화를 목적으로 영유아보
. . 3. 정규실습의 개념 및 과정 1) 정규실습의 개념 정규실습은 교사 자격 획득을 위해 ‘교육실습’이라는 교과목을 통해 4주 동안 지속된다. 이 기간 동안 실습생들은 지도교수와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영유아
참고문헌 -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11 - 유병예, “예비보육교사와 실습지도교사의 실습 경험에 관한 비교 연구”, 인하대, 2013
하고 싶은 말 보육실습 중 정규실습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