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일 수요일

다람쥐 노래 계획안

다람쥐 노래 계획안
다람쥐 노래 계획안.hwp


목차
활 동 명
활동 목표
집단형태
교수자료

활동방법
평가및마무리


본문
1.준비한 그림자료를 이용해 노랫말에 맞는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 (다람쥐를 가리키며) 이것은 뭐에요?
산골짜기에 아기다람쥐가 있어요.
산골짜기는 산과 산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해요.

- 다람쥐는 무얼 먹고 살까요?
선생님이 도토리도 준비했어요.
다람쥐는 이 도토리를 점심에 먹고 싶대요.
다람쥐가 도토리 점심을 가지고 소풍을 가요.
우리 친구들은 다람쥐가 어디로 소풍을 갔으면 좋겠어요?


본문내용

만4세
활동시간
15분~20분
교수자료
‘해’ 와 ‘맑은 날씨’와 ‘산’ 그림이 그려진 하드보드지, ‘다람쥐’ 막대






어제 갔었던 산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어제 우리 어디 갔었지요?
- 산에서 무얼 봤었는지 말해볼까요?
- 산에서 봤던 것 중에 무엇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선생님은 다람쥐를 봤던 게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그래서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 ‘산골짝에 다람쥐’라는 노래를 소개해 줄 거에요.
그 전에 노랫말에 맞는 이야기를 해줄게요.


♪ 산골짝에 다람쥐 아기다람쥐
도토리 점심가지고 소풍을 간다.
다람쥐야 다람쥐야 재주나 한번 넘으렴
팔닥 팔닥 팔닥 날도 참말 좋구나.
1.준비한 그림자료를 이용해 노랫말에 맞는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 (다람쥐를 가리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