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활 동 명 활동 목표 집단형태 교수자료
활동방법 평가및마무리
본문 1.준비한 그림자료를 이용해 노랫말에 맞는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 (다람쥐를 가리키며) 이것은 뭐에요? 산골짜기에 아기다람쥐가 있어요. 산골짜기는 산과 산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해요.
- 다람쥐는 무얼 먹고 살까요? 선생님이 도토리도 준비했어요. 다람쥐는 이 도토리를 점심에 먹고 싶대요. 다람쥐가 도토리 점심을 가지고 소풍을 가요. 우리 친구들은 다람쥐가 어디로 소풍을 갔으면 좋겠어요?
본문내용 령 만4세 활동시간 15분~20분 교수자료 ‘해’ 와 ‘맑은 날씨’와 ‘산’ 그림이 그려진 하드보드지, ‘다람쥐’ 막대 활 동 방 법 도 입 어제 갔었던 산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어제 우리 어디 갔었지요? - 산에서 무얼 봤었는지 말해볼까요? - 산에서 봤던 것 중에 무엇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선생님은 다람쥐를 봤던 게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그래서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 ‘산골짝에 다람쥐’라는 노래를 소개해 줄 거에요. 그 전에 노랫말에 맞는 이야기를 해줄게요. 전 개 ♪ 산골짝에 다람쥐 아기다람쥐 도토리 점심가지고 소풍을 간다. 다람쥐야 다람쥐야 재주나 한번 넘으렴 팔닥 팔닥 팔닥 날도 참말 좋구나. 1.준비한 그림자료를 이용해 노랫말에 맞는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 (다람쥐를 가리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